더김포

엄마아빠와 함께하는‘줄풀로 부채 만들기’개최

지역 하천의 생태계의 보전가치 홍보

주진경 | 기사입력 2011/07/12 [11:16]

엄마아빠와 함께하는‘줄풀로 부채 만들기’개최

지역 하천의 생태계의 보전가치 홍보
주진경 | 입력 : 2011/07/12 [11:16]
김포불교환경연대(대표 석지관)와 지역문화전략연구원(대표 정현채)이 공동 주최하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줄풀로 부채 만들기’가 7월 20일 오전 10시 김포시 종합사회복지관 1층 희망샘터에서 김포 지역에 거주하는 초중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개최한다.

조문연 씨(경기도 무형문화재 통진두레놀이 전수조교)가 김포 서암천에서 채취한 줄풀로 부채를 만드는 과정을 직접 시연하고, 이승은 정책위원(김포불교환경연대)이 김포 지역 하천에서 서식하는 동식물들과 생태적 특징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포 지역에는 자연형 하천이 남아 다양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보전가치가 우수함에도 준설 등의 개발 위협을 받고 있다. 김포 하천에서 서식하는 줄풀을 이용해 부채를 만들어 봄으로써, 한강하구 및 자연형 하천의 보전가치를 김포 시민들에게 알리고, 김포 지역 어린이들을 위한 환경과 생활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한 자리다.

김포불교환경연대와 지역문화전략연구원은 이 행사를 통해 가족 간 소통을 증진하고, 지역 하천의 생태적 가치를 홍보할 뿐 아니라 지역의 전통문화를 계승하고자 한다.

신청방법

가)인 원 : 30명(한 가족 2인 참가 및 개인 참가 가능) 재료로 인한 인원 한정

나)참가비 : 재료비, 식사비 포함 1인 5000원

다)문 의 :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지역복지과(031-989-8271~3)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