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규창 의원, “소방공무원의 급식환경 개선” 당부 군포소방서 현장 행정사무감사 가져○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경기도 소방서의 급식환경 개선에 노력
경기도의회 김규창 의원(국민의힘, 여주2)은 11월 11일 군포소방서에 대한 2024년 경기도 행정사무감사 안전행정위원회 현장감사에서 군포소방서 식당 증축 및 급식환경에 대해 질의하고 관련 보고를 받았다.
김 의원은 "소방서의 급식환경은 소방공무원들의 업무 수행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며, "급식의 질과 위생 상태는 소방대원들의 건강과 업무 효율성 에 직결되므로,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김 의원은 특히 소방서 내 급식시설의 노후화와 위생 관리 체계의 미비점을 지적하며, "급식시설의 현대화와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한 예산 확보가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지난 제372회 정례회에서 의결된 「경기도 소방기관 급식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김 의원은 "소방대원들이 건강한 환경에 서 근무할 수 있도록 급식환경 개선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며, "소방서 의 급식시설 개선은 대원들의 복지 향상뿐만 아니라, 최일선에서 시민을 보 호하는 소방대원들의 사기 진작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고 제언하였다.
김규창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향후 경기도 소방서의 급식환경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대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