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경기도의회] 이동현 의원, 시흥시 반려동물 친화 정책 및 동물복지 디자인 개선 필요성 강조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11/18 [14:44]

[경기도의회] 이동현 의원, 시흥시 반려동물 친화 정책 및 동물복지 디자인 개선 필요성 강조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11/18 [14:44]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동현 위원(더불어민주당, 시흥5)은 지난 15일 축산동물복지국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시흥시의 반려동물 정책을 중심으로 동물복지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날 이동현 의원은 “시흥시는 반려동물 친화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시민들의 반응이 긍정적이다”라며, 경기도 차원의 지속적 지원과 정책적 보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특히 시흥시에 조성된 반려동물 테마 놀이터에 대해 언급하며, “이러한 시설은 시민들이 반려동물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고, 반려동물 입양 전 교육 및 체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경기도와 각 지자체는 단순히 놀이터를 조성하는 데 그치지 않고, 산책로와 같은 새로운 형태의 반려동물 친화 시설을 마련해 시민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또한, 이 의원은 길고양이 급식소 디자인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길고양이 급식소의 디자인이 지자체마다 천차만별인 상황에서, 시민들의 시각과 고양이의 습성을 고려한 공공복지 디자인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시민 불만을 최소화하고 도시 환경에 어울리는 조화로운 시설이 마련될 수 있다”며 경기도의 선도적인 디자인 개발과 전문가와의 협력을 주문했다.

 

끝으로, 이동현 의원은 “민간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복지 사업에 대한 도민 참여를 확대하고, 경기도의 동물복지 정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공모 사업 개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질의를 마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