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학수 의원(국민의힘, 평택5)은 31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8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하여 평택시 현화고등학교 학생들을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청소년의회교실은 평택시 현화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이 직접 의회 체험을 통해 지방자치의 역할과 기능을 이해하고 민주주의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는 경기도의회 역할과 기능 소개로 시작되어, 모의의회, OX 퀴즈, 의회 체험, 그리고 이학수 의원과의 만남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학수 의원은 “오늘 청소년 여러분이 체험한 의정활동은 민주주의의 중요한 요소인 의회의 역할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역할을 경험함으로써 공동체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행사 후반부에는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이학수 의원과 청소년들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경기도의회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던졌으며, 이학수 의원은 이에 대해 “도의회는 도민들의 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고 결정하는 곳”이라고 설명하며 학생들의 질문에 친절히 답변했다.
이학수 의원은 이어진 수료식에서 현화고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기념 촬영을 진행하며 청소년들과의 뜻깊은 만남을 마무리했다. 이 의원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의 의무와 책임을 더욱 깊이 이해하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도의원 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