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위원장 방성환, 성남5)는 10월 2일 고양시 꽃전시관에서 진행된 선인장 페스티벌에 참석하여 전시물을 관람하고 선인장 및 다육식물 산업 확대와 수출 판로를 위한 우수성 홍보 행사에 함께하였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 김창식·윤종영 부위원장, 정윤경 부의장, 최종현 대표, 이오수 의원이 참석하였으며,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에서 후원하였다
제11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경기 농업의 발전을 위하여 첨단기술 도입과 적극적인 판로개척을 통한 소비증대를 통한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차원에서 농정해양위원회는 전국 최초로 ‘경기도 반려식물 활성화 및 산업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선인장 및 다육식물을 비롯한 도내 화훼산업 발전에 큰 관심을 갖고, 화훼소비 확대를 위한 정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
방성환 위원장(성남5, 국민의힘)은 “경기도의 선인장과 다육식물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수출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말하며 “오늘 현장을 둘러보니 경기도의 선인장 및 다육식물 기술이 우수함을 알 수 있었기에 이를 통한 안정적인 해외판로를 개척하여 화훼산업 확대에 기여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