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합창단, 경기도의회의장상 수상

더김포 | 기사입력 2024/05/28 [13:56]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합창단, 경기도의회의장상 수상

더김포 | 입력 : 2024/05/28 [13:56]

▲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합창단이 지난 25일 제12회 경기도 방과칸타빌레에서 경기도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 김포시 제공


(재)김포시청소년재단 통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합창단이 지난 5월 25일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린 제12회 경기도 방과후칸타빌레에 참가해 경기도의회의장상(특별상)을 수상했다.

 

방과후칸타빌레는 경기도 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합창대회로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들어가는 과정에서 서로를 존중하며 배려하는 마음을 배우고 잠재력을 찾을 수 있도록 매년 개최되고 있다.

 

통진청소년문화의집 빛누리합창단은 우정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함께 걸어 좋은길’과 힘든 순간에도 희망을 잃지 말라는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를 불러 경기도의회의장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는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빛누리합창단은 연말에 중봉청소년수련관 꿈의오케스트라와 합동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을 통해 자존감 향상을 할 수 있는 김포시 청소년사업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통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년 초등학교 4,5학년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연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 상담 등 종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상시 모집하고 있으므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및 학부모께서는 ☎031-997-519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