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도시관리공사-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외국인 주민 편의 증진 MOU 체결

이상엽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2:21]

김포도시관리공사-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 외국인 주민 편의 증진 MOU 체결

이상엽 기자 | 입력 : 2024/04/05 [12:21]
김포도시관리공사와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가 2일 관내 거주 외국인 주민의 공공시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포도시관리공사(사장 이형록 이하, 공사)가 2일 김포시외국인주민지원센터(센터장 최영일, 이하 센터)와 관내 거주 외국인 주민의 공공시설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 공사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 이용 시 외국인-센터-공사 간 3자 통역 ▲ 공영주차장 이용 정보 안내문 번역 ▲ 외국인 주민 이용 시설 안전 점검을 위한 인력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언어 장벽이 있는 외국인 주민의 공영주차장 이용 편의성을 증진하고, 공사 전문인력으로 외국인 대상 제반사업을 지원하여 지역사회 구성원 중 하나인 외국인 주민의 복리증진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공사는 “관내 외국인 주민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주민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공공시설 이용 접근성 향상을 위해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향후에도 다양한 공영주차장 이용객을 위한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