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에서 운영중인 ‘아동돌봄김포센터’가 지난 27일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연말 워크숍을 개최했다.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14개소 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워크숍은 김포시 여성가족과와 아동돌봄김포센터 주관으로 진행됐다. 먼저, 거점센터인 아동돌봄김포센터의 2023년 사업 성과를 발표하고 2024년 센터별 희망프로그램 취합 내용을 공유한 후, 올해 진행한 우수 특화프로그램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특화프로그램으로는 각각 발도르프 예술활동, 텃밭가꾸기, 음악신체활동(컵타), 마술 수업 및 노인봉사 등을 진행한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매수리마을점, 여울숲점, 고촌복지회관점, 통진청사점 총 4개소가 발표 및 시상을 하게 됐다.
우수 프로그램 진행센터로 선정된 4개 센터는 1년동안 참신한 내용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센터 이용 아동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제공한 바 있다.
한편 ‘아동돌봄김포센터’는 지난 4월 풍무동에 있는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 선수점’을 거점 돌봄기관으로 지정, 관내 소재 돌봄기관인 우리아이행복돌봄센터와 지역아동센터, 학교돌봄교실 등 돌봄기관 간 네트워크 구축을 비롯한 정보공유, 아동 프로그램 지원 사업 등을 펼치고 있다.
아동돌봄센터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한 세부 사항이 궁금하거나 신청을 희망하는 돌봄시설은 아동돌봄김포센터(☎031-987-834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