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청소년의 경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금융경제 및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전사펀딩’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추억을 선물하였다.
‘전사펀딩’ 프로그램은 ▲창업가 역량진단, ▲디자인 전문교육, ▲창업 물품(티셔츠, 에코백, 3D 프린트 출력), ▲창업상품 전시회 등으로 구성되어 청소년기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특히 온라인 전시 2종, 오프라인 전시 1종 운영을 통해 청소년들의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력 및 자기표현을 높이고 청소년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전시회 관람 청소년은 “여러 작품을 감상할 좋은 기회가 되었고, 참여 청소년들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전시였다.”라고 전했으며 수업을 참여했던 청소년은 “창업에 대해서 진지하게 알아가는 기회가 되었으며 실제 창업 물품 제작을 통해서 더욱 창업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다음에도 프로그램을 참여하여 더욱 다양한 창업 물품을 제작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김포시청소년수련관 조성훈 수련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경제 참여에 관해 관심을 높이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