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심재웅, 민간위원장 최정아)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 간 장기동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추억은 뽑GO! 이웃사랑은 늘GO!’ 사업을 실시했다.
‘추억은 뽑GO! 이웃사랑은 늘GO!’는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중 하나로, 추억의 뽑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물을 결합한 가운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주민들의 관심을 환기하는 사업이다.
1회에 2,000원 이상의 기부금을 내고 뽑기에 참여하면 1등부터 5등까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 물품을 차등화해 지급하는 방식으로 실시 이는 각종 행정 업무를 보기 위해 장기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민원인들과 장기동 주민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한 시민은 “전입 신고차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였다가 행사에 참여하게 됐는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라는 단체가 있는 줄 이번 기회를 통해 알게 됐다”라며 “이사 간 곳 주변에 소외된 이웃들이 있는지 관심 있게 살펴보겠다”라고 말했다.
심재웅 공공위원장(장기동장)은 “전국적으로 생활고를 비관한 사건이 끊이지 않고 있는데 이러한 안타까운 일을 예방하고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이번 행사를 분기별 실시하도록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발로 뛰는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