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동 주민자치회, ‘단 맛 나는 세상, 살맛 나는 세상’?지난 19일, 65세 이상 어르신들과 ‘수제 과일청 만들기’ 행사?
사우동 주민자치회(회장 위창수)는 지난 19일 주민자치회 편의시설 공간에서 사우동 거주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제 과일청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어르신과 함께하는 요리 교실’은 2023년도 사우동 자치계획 ‘주민을 위한 편의시설 및 공간 운영’의 일환으로, 어르신 포함 총 40여 명 참석자는 과일청 담그는 방법에 대해 배운 뒤 손수 과일청을 담그며 시간을 가졌다.
위창수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번 과일청 만들기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고 나눔을 실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영란 사우동장 또한 “주민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지원하겠다”라며 참석자들을 향해 “만드신 과일청 맛있게 드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수제청 만들기 행사에 참석한 어르신들은 만든 과일청을 사우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으며, 사우동에서는 이를 노인 일자리 참가자 21명에게 전달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