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동발전협의회(회장 이성길)와 풍무동계양천걷기대회추진위원회가 주최한‘제1회 풍무동 계양천 힐링 걷기대회’가 지난 15일 계양천 산책로에서주민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무사히 마무리됐다.
‘풍무동 계양천 힐링 걷기대회’는 산책로와 벚꽃길로 자리 잡은명소 ‘계양천 꽃길’을 널리 홍보하고, 동민 화합을 위한 목적으로 풍무동발전협의회주관에 따라 많은 단체에서 협력해 처음 개최하는 뜻깊은 행사다.
이번 행사의 걷기대회 코스는 계양천 산책로의 일부인 풍무1교에서 시작해 풍무3교를거쳐 다시 풍무1교까지 총 3.3km로, 이 구간에는 물풍선 터트리기, 투호 던지기, 림보게임 등 8개의 참여형 게임이 설치, 운영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본 행사에 앞서 어린이 보물찾기 깜짝 이벤트와 라인댄스 공연, 흥겨운 몸풀기 체조 등이 실시됐다, 또한 푸드마켓 운영으로먹거리를선보이며 다채로운 문화의 장을 열었다. 특히 푸드마켓 수익금은 관내 불우이웃돕기에 전액 기부할 예정으로, 이번 행사를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이성길 풍무동발전협의회 회장은 “따뜻한 봄을 맞아 계양천 꽃길에서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동민 화합의 장을 처음으로 마련해 뜻깊었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풍성한 걷기대회를 개최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임종구 풍무동장은 “제1회 계양천 걷기대회 행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가족과 함께 걸으며 참여하는 화합행사가 앞으로 동민의 대표적인 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