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클린한 집(家)사가 되어드릴게요~"
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장오규, 민간위원장 이용덕)는 지난 4월 6일 독거노인 집 치워주기 특화사업 「당신의 클린한 집(家)사가 되어드릴게요」를 실시해 홀몸 어르신 집을 안전하고 깨끗한 집으로 새단장시켰다.
수혜를 받은 대상자는 청각 및 지체(척추)장애, 고엽제 후유증을 앓고 있는 홀몸노인으로 방치된 방쓰레기로 악취가 나고 곰팡이들로 가득 차 위생환경이 심각해 주거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 날은 비가 내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월곶면 행복마을관리소, 반려묘 환경개선 자원봉사단체, 관내 하수구 등 정비업체, 김포시자원봉사센터 정리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여 했다. 방출된 쓰레기는 김포시 자원순환과의 협조로 깨끗이 수거됐다.
장오규 월곶면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원활하게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너무 보람되고 함께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우리의 이웃이 소외되지 않고 안전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섬세하고 적극적인 복지를 구현하는데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월곶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보건, 주거 등 지역의 사회보장 증진을 위해 운영되는 민·관 협력기구로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