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복지로 통(通)하는 장기동!”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신규위원 위촉장 전달식 및 올해 특화사업 등 연간계획 수립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04:15]

“복지로 통(通)하는 장기동!”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23년 제1차 정기회의’ 개최신규위원 위촉장 전달식 및 올해 특화사업 등 연간계획 수립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3/03/23 [04:15]

 

장기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심재웅, 최정아)는 지난 21일 ‘2023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중에는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 2022년 사업결산 승인, 올해 추진하는 특화사업 논의를 통한 2023년 연간계획 수립 등이 실시됐다. 

 

올해 계속사업으로는 ▲행복한 밥상, 사랑의 배달꾼 사업 ▲이웃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 나눔 사업 등이 있다. 

 

신규 사업은 ▲끼니는 꼭 챙기세요! ▲계절 건강하게 이겨내는 꾸러미 전달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함께 111 나눔가게 액자 드림 ▲추억은 뽑GO, 이웃사랑은 늘GO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심재웅 공공위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장기동만의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정아 민간위원장은 “이번 4기 협의체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약이 있어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라며 “남은 위촉기간 동안은 심기일전하는 마음으로 다양한 자원을 발굴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장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진행하는 특화사업이 지역에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조금 더 관심을 두고 사업이 원활이 진행될 수 있도록 민간 자원발굴에 중점을 두겠다는 각오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