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 위원 등에 ‘역량강화 교육’협의체 역할 및 활동 방법, 활성화 방안 등 논의 가져
풍무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지난해 말 신규 위촉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기존 위원 총 14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풍무동에 따르면 이번에 추가로 모집한 신규 위원 3인은 ‘인적안정망’에 적합한 주민들로, 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추천을 통해 모집될 수 있었다.
교육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활동 방법, 향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교육을 맡은 김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수경 사무국장은 읍면동 협의체 추진 배경에서부터 목적, 역할, 조직운영, 개인정보 보호 지침 준수까지 가장 핵심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사항만을 다뤄 참석자들을 집중하게 했다.
임종구 풍무동장은 “풍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빈곤이나 질병, 실업 같은 문제를 가진 사회보장 대상 이웃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시어 그분들이 지역사회보호체계 안에서 지원받으실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이 밖에도 풍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 동네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하고 풍무동만의 맞춤형 복지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