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심상연) 중봉청소년수련관은 3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 관내 초등4~6학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제10996호 날아라 슈퍼드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거쳐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날아라 슈퍼드론’은 미래 유망업종인 드론의 원리와 구조를 배우고, 드론 조종실습 등을 통해 드론 기술을 익혀봄으로써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드론에 대한 과학적 소양 함양과 드론 친화적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수련관에서 보유중인 교육용 드론을 무상대여하며, 총 3회기 △나만의 창작드론 만들기 △드론 조종실습 △팀별 드론레이싱을 통해 비행의 원리를 이해하고, 팀별 미션 레이싱을 통해 참가자들의 성취감과 문제해결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중봉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해당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드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4차 산업에 더 가까이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드론이 관내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문화 활동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