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2023년 꿈의 오케스트라 자립거점 기획 프로젝트 ‘꿈의 향연’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0,000천원의 지원을 받아 올해 오케스트라의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꿈의 향연 공모사업은 ‘공연형 프로젝트’와 ‘자율기획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소년 및 학부모의 수요조사를 통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동절기 방학(1~2월)동안의 교육공백을 해소하고, 단원들이 더 많은 연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공연형 프로젝트]
공연형 프로젝트는 단원들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관내 병원과 야외 연주회를 통해 김포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연주회를 개최한다. 그 동안은 1년 간 2번의 연주회로 오케스트라 단원들의 역량을 발휘하였으나, 올해는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다양한 형태와 장르로 연주회 횟수를 늘려 김포시민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자율기획형 프로그램]
자율기획형 프로그램은 그 동안 약 3년간의 코로나19 사태로 야외활동을 하지 못한 단원들을 위해 정기교육 외의 체험활동과 1년간 연습한 곡들을 앨범으로 제작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모사업은 오는 8일부터 시작되며, 12월까지 사업이 운영된다. 사업 관계자는 “올해 김포드림마루 오케스트라는 보다 역동적이고 활발한 활동들로, 음악적 역량 뿐 아니라 단원들의 협동심과 오케스트라 소속의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하였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