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세대간 디지털 공감을 위한  ‘SW(소프트웨어) 가족캠프’ 운영?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3/01/27 [16:54]

세대간 디지털 공감을 위한  ‘SW(소프트웨어) 가족캠프’ 운영?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3/01/27 [16:54]

 

(재)김포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병수) 진로체험지원센터는 겨울 방학을 맞이하여 ‘SW(소프트웨어) 가족 캠프’를 운영한다. 본 캠프는 22년도에 4.75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인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도 초등학생 가족 총 150팀을 모집하여 각 학년별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센터는 밝혔다. 

 

올해 캠프는 화성탐사를 주제로 한다. 부모와 자녀가 한 팀이 되어 화성탐사선을 창작하여 조립하고, 움직임을 프로그래밍하여 여러 미션을 차례대로 통과해 나간다. 이런 활동을 통해 세대간의 디지털 공감을 이끌어 내고, 나아가 자녀들의 미래 진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캠프의 목적이다.

 

김포시청소년재단 진로상담본부 본부장(조성훈)은 “김포시 진로체험지원센터는 청소년들의 미래 진로를 위해 다양한 정보 제공 및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우리 세대와는 다른 세상을 살아갈 자녀들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시어 발전 가능성이 많은 진로 영역을 함께 알아보고 고민해줄 수 있는 부모님이 되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캠프는 2월 11일 및 12일에 걸포동에 위치한 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캠프 전?후로 3D프린팅 체험, 창의융합키트 만들기 시간이 자율적으로 제공되므로 참여 가족들에게 풍성한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외의 정보는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fgy.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