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장애인 3개 단체 합동 장애인 사랑 나눔 송년잔치

장애인컴퓨터교육생 수료식 및 한마음 장애인가요제

홍선기 | 기사입력 2010/12/30 [12:05]

장애인 3개 단체 합동 장애인 사랑 나눔 송년잔치

장애인컴퓨터교육생 수료식 및 한마음 장애인가요제
홍선기 | 입력 : 2010/12/30 [12:05]
  

김포시 장애인 3개 단체(경기도신체장애인복지회,  경기도장애인정보화협회, 한국산업재해장애인협의회 )는 지난 22일 관내 웨딩홀에서  2010년 장애인 컴퓨터 교육생 수료식 및 장애인 한마음 가요제등 장애인 회원 300명과 사랑나눔 송년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장애인컴퓨터교육생 출석우수상(5명) 수여,  어려운 장애인 가정 학생 3명을 선정하여 장학증서 및 장학금을 전달하였으며 국회의원상(김혜경), 시장상(최인식), 의장상(권순환)등 표창장이 수여되었고, 또한 장애인컴퓨터교육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행사를 개최한 장준초 회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했다.

 

 장애인 한마음 가요제는 ‘한국장애인예술단’ 정태영 가수의 사회로 장애인 12명이 참가하여 1등상의 영예는 강정수(지체1급, 32세),  2등상은 이해붕(지체4급), 3등상 조윤희(시각1급), 인기상은 조봉현(지체3급)이 받았으며, 장애인예술단장인 김유진 가수, 너훈아 가수, 임희자 가수 및 각설이 공연 등 알찬 행사가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맑은 한소리’ 단장 정선 외 3명이 출연하여 경기민요를 불러 장애인들이 한마음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장이 되었다.


 3개 장애인 단체 장준초 회장은 이날 참석하신 내빈 여러분께 감사의 말을 전했으며 “단체의 주인은 다름 아닌 장애인 여러분이라고 전달하고 장애인분들이 협회를 아끼고 사랑해 주기를 부탁드린다.”며 “장애인들이 편하면 모두가 편한 세상인 만큼 장애인들이 편한 세상을 우리 모두 동참하여 편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장애인 컴퓨터 교육은 매년 분기별로 모집하여 무료로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에게 컴퓨터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267명이 수료했으며 인터넷 기초부터 ITQ 자격증 대비반까지 교육원에서 교육이 실시되며 중증장애인(1~2급)을 위해 1:1 중증장애인 방문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 교육생들을 위해 점심식사 및 무료 셔틀 차량 제공되고 있다.

(문의: 장애인정보화협회 998-9911)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