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 위촉14개 분야 전문가 15명으로 위원회 구성...의원 의정활동 자문·지원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 이하 시의회)가 각 분야별 전문가로 이뤄진 의정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7일 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 위원은 노인복지·행정·교육·환경·여성·보건·교통·농업·토목·건축·안전·세무·문화·복지 14개 분야 15명으로, 앞으로 2년간 의회 운영 및 의원 의정활동에 대한 자문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김포시의회 현황 소개와 의정자문위원회 주요 기능, 활동 계획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고, 각 분야별 위촉 위원의 소감 및 의견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인수 의장은 “명실상부한 각 분야 전문가를 시의회 의정자문위원으로 위촉하게 되어 앞으로 기대가 크다”며“우리 시의회가 의정목표인 ‘시민과 소통하여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 김포시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8대 전반기 김포시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앞으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관련 자문·연구조사·자료수집, 의정활동에 필요한 정책 및 대안 개발과 함께 기타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자문 등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