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마산도서관은 12월 7일과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넌 은행가니 난 스마트폰 한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넌 은행가니 난 스마트폰 한다!’ 프로그램은 디지털 금융거래 서비스에 어려움을 느끼는 50세 이상 시니어 3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전문강사가 나와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모바일뱅킹 서비스 등 디지털 금융거래 서비스에 대해 배워보고 이를 직접 체험해보는 것으로, 1주 차에서는 ‘스마트폰 활용법 및 디지털금융서비스 활용법’을 2주 차에서는 ‘모바일뱅킹 활용법과 내 자산 지키기’가 운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산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 신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 특성상 모바일뱅킹 등을 직접 체험해보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과 신분증(주민등록증 등)이 필수적이다. 페이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참여자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지참해야 한다.
참여 신청은 11월 15일부터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및 방문 접수로 진행한다.
접수는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impo.go.kr/masan/index.do)를 참고하거나 마산도서관(031-5186-48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