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지난 25일과 27일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거리학교’를 운영했다.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는 김포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며 ▲청소년 이동쉼터 사업안내 ▲청소년문제 관련 예방교육(가출, 인권, 왕따 등) ▲스트레스 완화 체험활동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다.
김포중학교 및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위기에 놓인 청소년이 급박한 상황에 가장 먼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관안내’와 함께 가출예방교육, 위기청소년 지원사항안내 등으로 시작했다.
이어 청소년기 고민해결을 위한 타로상담, 스트레스 진단검사, 스트레스 완화 체험프로그램(나만의 향수 만들기) 등 위기청소년에 걸맞는 프로그램들을 엄선, 진행했다.
점심시간에는 가출예방교육 영상시청 후 이동쉼터 버스라운딩체험을 통한 예방활동이 진행됐다.
사업을 신청한 담당교사는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의 수준에 맞는 청소년기 가출예방교육과 위기청소년지원사항을 잘 알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특히 청소년기 고민이나 어려운 점을 타로라는 도구를 활용하여 상담을 받으니 아이들이 매우 흥미로워하고 즐거워했다.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나만의 향수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2022년도 학교연계사업은 10월을 마지막으로 6개교 운영을 모두 완료했다. 2023년도 학교연계 사업은 내년 초 발송되는 공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 지원형 청소년쉼터다. 매주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을 비롯해 목요일에는 사우동 학원가, 금요일에는 구래역 1, 4번출구 앞에서 ▲연합아웃리치 ▲주제별 거리축제 ▲위기청소년 응급물품지원사업(식사 및 간식지원) ▲가정 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등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업소식이나 활동 내용은 홈페이지(www.fgy.or.kr/st) 또는 SNS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