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나래울공원 모험놀이터 개장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11/10 [11:37]

나래울공원 모험놀이터 개장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11/10 [11:37]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단계적 일상회복’ 단계에 발맞춰 어린이 놀이 일상 회복 증진을 위해 나래울공원(운양동 1259-1)에 신나는 모험 놀이터를 개장했다.

 

나래울공원은 갈대밭으로 이루어져 단조롭던 공원을 가족친화형 공원으로 개선하여 공원 이용률을 높이고자 2021년 5월부터 공사를 시작하여 10월 마무리됐다. 이번 사업으로 운양지하차도의 소음을 감소하기 위한 방음식재, 그늘 및 휴식 제공을 위한 그늘목 식재와 다년생으로 이루어진 초화원을 구성하고, 어린이에게 신나는 놀이환경을 제공하고자 모험놀이터를 조성했다.

 

나래울공원 모험놀이터는 도시공원 위원회 심의를 거쳐 전문가 의견과 운양동 주민 의견을 종합 반영하여 구성되었으며, 모든 어린이가 즐겨 찾을 수 있도록 특색있는 어린이 놀이공간을 만들기 위해 약 9m의 대형 미끄럼틀과 바구니 그네를 설치하였다. 놀이공간 주변으로는 계수나무와 잔디를 식재하여 함께 방문한 가족들도 피크닉을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나래울공원은 주택단지 인근에 조성된 어린이 활동공간으로 쓰레기 되가져가기, 반려견 배설물 수거하기, 공원 주변 불법주차 하지 않기 등 공원을 이용하는 문화시민으로서의 공원 에티켓을 준수하는 배려가 필수적이다. 또한 어린이 모험 놀이시설로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안전하게 이용해야 한다.

 

정대성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김포의 희망인 어린이들의 모험심을 키울 수 있는 어린이 대표공원이 되기를 바라며, 어린이가 꿈과 희망을 품고 즐겁게 놀 수 있는 공원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 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