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폐기물의 새활용’ 이끌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신규 모집‘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6개사 신규 모집 선정
경기도가 국내 업사이클 산업을 이끌 역량 있는 기업 육성을 위해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입주기업’ 6개사를 다음 달 5일까지 신규 모집한다.
‘업사이클’은 업그레이드(Upgrade)+리사이클(Recycle)의 합성어로 버려지는 물품에 디자인과 활용성을 더하여 가치가 높은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말한다.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는 지난 2019년 6월 수원시 권선구에 개관 이래 현재까지 총 14개사의 입주기업을 배출했다. 이번 모집은 업사이클 제품 디자인, 생산, 연구, 교육, 서비스, 소재 중개 등 업사이클 산업 관련 전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신청기간은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총 2주간이며 선정 절차는 1차 서류 평가, 2차 발표 평가로 진행된다. 사업 계획의 충실성과 발전가능성, 자원순환 정책 부합 등 공공성 등을 평가해 고득점 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이노비즈 인증기업, 벤처기업 지정기업 등에는 가점이 적용된다.
27㎡ 2개실, 36㎡ 4개실 중 희망하는 임대 공간 유형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복수 지원 가능하다. 사전 방문과 임대 공간 현장 투어도 할 수 있으며 희망 기업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인포데스크(031-299-7918)에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입주기업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내 회의시설, 업사이클 장비 활용 지원, 공용주방, 소재전시실, 공동작업장, 창고(유상 임대) 등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내부 지원 사업 참여 시, 일부 사업에 한해 가점 혜택이 적용될 수 있다. 입주 기간은 2022년 1월 1일부터 총 2년간이다.
입주신청 관련 문의는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031-299-7905)로 하면 되고, 필요한 제출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홈페이지(www.ggupcycle.or.kr) 및 이지비즈(www.egbiz.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운근 경기도 업사이클플라자 센터장은 “업사이클 기업의 성장단계에 맞춰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들이 제공되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기업들이 먼저 발굴돼야 한다”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업사이클 기업들의 적극적인 입주 지원을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