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2021년 상반기 민원처리 단축 우수공무원 9명을 선정해 시상과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민원 단축처리 우수공무원 선정기준은 법정기한 2일 이상인 단순·복합민원에 대하여 법정처리 기한보다 단축한 일수, 처리건수, 민원유형별 업무난이도 등에 따른 가중치를 적용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2021년 상반기 민원 단축처리 최우수공무원 선정결과, 복합민원 분야에서 토지정보과 이동희 주무관, 6일 이상 단순민원 분야에서 주택과 고영필 주무관, 2일 이상 5일 이하 단순민원 분야에서 토지정보과 유강근 주무관이 각각 선정되었으며, 우수공무원으로는 일자리경제과 이명원 주무관 등 6명이 선정됐다.
이들 우수공무원은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시민편익 및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상장 및 시상금을 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빠른 민원처리로 민원을 조기에 해결하고 시민의 불편을 줄인 만큼 성과보상제를 통해 민원처리 공무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하여 매년 2회 선발하여 격려하고 있으며, 향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분야를 포함시켜 지속적인 친절서비스와 신속한 민원처리로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