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고촌도서관(관장 소영만)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8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4일간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고촌도서관 여름독서교실 『과학관으로 떠나는 여름여행』 를 진행한다.
고촌도서관의 「과학관으로 떠나는 여름여행」에서는 전국 곳곳에 있는 과학관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과학 분야와 미래과학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주기 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째 날은 서울시립과학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과학 분야와 우리 삶의 관계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활동의 시간을, 둘째 날은 넥슨 컴퓨터 박물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메타버스에 대한 주제로 미래 개발자의 다양한 업무와 역할을 알아보며 게임제작 활동의 체험을, 셋째 날은 서산버드랜드의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있는 새 이야기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넷째 날은 태백고생대 자연사박물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지구의 역사와 화석에 대해 알아보고 화석발굴체험 활동의 시간을 갖는다.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집에 머무는 어린이들에게 시각적인 과학관 체험 여행의 기회를 주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해 주어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미래인재로 성장하고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초등학생 3~6학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접수는 7월 6일 화요일부터 고촌도서관 5층 어린이자료실에서 방문 또는 전화(☎031-5186-4851)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촌도서관 홈페이지(http://www.gimpo.go.kr/gochon/index.do)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