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 실시

신곡초등학교 2010학년도 교사 연수 실시

강주완 | 기사입력 2010/09/30 [17:59]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 실시

신곡초등학교 2010학년도 교사 연수 실시
강주완 | 입력 : 2010/09/30 [17:59]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 소재『신곡초등학교』에서는 9월 28일 오후 2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본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원 연수를 실시하였다. 지난 1학기부터 실시되어 온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교원 연수의 하나로 진행되어 온 것으로, 교사 예절 연수, 교육 레크레이션 연수, 디지털 카메라 사용을 통한 수업력 향상 연수에 이어 판화를 활용한 즐거운 미술 시간까지 교사를 위한 다양한 연수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특히, 미술 수업 시간 중 지도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판화 부문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국미술협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야천 김성호 화가를 초청하여, 실제 판화 지도 기술이나 지도상의 유의점 등을 알아 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판화의 다양한 종류와 교실에서 아동들에게 쉽게 판화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지도 방안에 대한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판화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던 교사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 교과와 관련된 다양한 전문 지식뿐 아니라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업 기술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다. 평소 자신이 없어서 소홀히 할 수 밖에 없었던 과목에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을 익힐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연수였다. 앞으로 계속 진행돌 연수에서도 많은 것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곡초등학교에서는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교사 연수를 진행하여, 교사의 꾸준한 수업 기술 향상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 발전 촉진에 기여하리라 기대해 본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