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중봉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 5~6학년 대상으로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2021년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7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매주 화, 수요일 오전 10시에 진행하는 독서교실「수상한 글쓰기」는 경험, 상상 등 우주에 떠도는 모든 것을 소재 삼아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글쓰기의 다양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능력자’, ‘풍의 역사’, ‘꽈배기의 맛’ 등 다수의 책을 펴낸 작가 최민석이 글쓰기의 주옥같은 기술을 풀어낼 예정이다.
프로그램 1, 2주차에는 글쓰기에 필요한 글감 찾기와 수필 형식을 알아가고, 읽기 편한 호흡의 글쓰기를 배운다.
3, 4주차에는 반복어법, 비유법 등 글쓰기의 다양한 기술과 퇴고하기에 대해 알아본다.
신청 접수는 7월 6일 화요일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한 15명 선착순 접수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일정과 강의 내용은 중봉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전화(☏031-5186-4806)로 문의하면 된다.
소영만 김포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나를 알아가며 성장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