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창의적 사고의 비밀’ 김태훈 특강 열어

안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8 [14:13]

김포시, ‘창의적 사고의 비밀’ 김태훈 특강 열어

안영숙 기자 | 입력 : 2021/06/18 [14:13]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17일 김포아트홀에서 팝칼럼니스트 김태훈을 초청해 ‘창의적 사고의 비밀’을 주제로 일자리 명사 특강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한 50명에 한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현장 강의를 진행했다.

 

김포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도 생중계되어 많은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태훈 강사는 중앙대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팝칼럼니스트로 활동 중이다.

 

방송뿐만 아니라 대중과의 소통과 멘토링을 위한 토크 콘서트 등 강연 활동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대중문화를 선도한 위대한 인물들의 창의적 사고는 어떻게 만들어져왔는가를 살펴봤다.

 

창의적 사고는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 아닌 일상생활 속 익숙함의 틀을 깬 작은 변화에서부터 시작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특히 특유의 화려한 입담과 해박한 지식으로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로 주도하며 코로나19로 지친 구직자와 시민들에게 사고의 전환이 가져 올 수 있는 변화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전달했다.

 

황규만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변화한 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포일자리센터는 명사특강 외에도 상시 일자리상담, 직업교육훈련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매월 일자리센터 교육 및 행사는 김포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