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평생학습센터(소장 전왕희)는 지난 8. 31일부터 9월 17일까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강사, 학습동아리를 대상으로 18시간의 연수 교육을 실시하여 28명의 지역 리더를 배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이해와 강의안 작성법, 갈등관리와 회의진행 및 토론기법, 국․내외 학습동아리 우수사례 등을 공유하고 공동체 마인드 함양과 지역 학습동아리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과정에 참여한 한 학습자는 “실제적으로 필요한 부분에 대한 교육이었으며,특히, ‘강의안 작성’ 및 ‘성공적인 회의와 토론방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했다.” 고 교육수료 소감을 말하였다, 가장 인상적인 교육 내용으로는 “어떤 모임이든 리더 혼자서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것보다 리더와 반대 성향을 갖고 있는 참모를 둬야 조직이 발전한다.” 는 내용이 매우 인상적이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동아리를 만들어 땅 속 깊이 마중 나가 큰물을 데리고 오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싶다고 밝혔다.
평생학습센터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학습동아리간 네트워크 구축은 물론, 지역사회의 평생학습 공동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답변했다. 또한 관내 우수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부터 지원하고 있는 우수 학습동아리 육성 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평생학습센터 평생학습담당(☎031) 980-5144)로 문의하시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