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희망교실 참여 김포시 청소년, 2021년 1회 검정고시 100% 합격!

안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5/25 [13:54]

희망교실 참여 김포시 청소년, 2021년 1회 검정고시 100% 합격!

안영숙 기자 | 입력 : 2021/05/25 [13:54]

김포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검정고시 대비반 희망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 41명이 2021년 제1회 검정고시에서 100% 합격했다고 24일 밝혔다.

 

희망교실은 매년 학업지원 사업으로 검정고시 대비 학습강좌이며. 상시 운영하고 있다. 수업 참여가 힘든 청소년에게는 교재지원과 인터넷 강의안내, 개별 1:1 학습 멘토링 지원 등으로 학습에 부족한 부분을 지원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힘들어짐에 따라 온라인 어플(줌)을 이용해 각 과목별 전공 강사들의 강의를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했으며, 시험을 앞두고 ‘집중반’과 ‘기초반’을 운영해 소수정예로 각 과목별 강사들이 집필한 특별 요약 교재를 사용해 효율적인 시험 대비를 했다. 

 

또한,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검정고시 일주일 전 초·중·고등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실시해 검정고시 응시 요령과 문제 난이도 파악 등 적극적으로 시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왔다. 

 

군대를 다녀온 뒤, 평일 아르바이트로 학업진행이 어려웠던 윤모 청소년에게는 개별 1:1 학습 멘토링과 온라인 검정고시 수업을 병행해 지원해 이번 고등과정 검정고시에 부분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김모 청소년은 “꿈드림 프로그램(희망교실) 덕분에 검정고시에 합격했고 지금은 GTQ자격증반을 수강중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는 메시지를 남겼다.

 

한편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관심 있는 학교밖 청소년은 김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