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도교육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지원

교육자원봉사센터 문제점 진단과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교육자원봉사센터 내실화

홍선기 | 기사입력 2021/05/17 [13:00]

도교육청,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지원

교육자원봉사센터 문제점 진단과 우수사례 공유 등으로교육자원봉사센터 내실화
홍선기 | 입력 : 2021/05/17 [13:0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교육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그동안 경기도교육청은 봉사활동을 필요로 하는 학교와 봉사자를 연결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

 

경기도교육청 지역별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학교와 봉사자 간 연결 실적은 20154,150명을 시작으로 2020년 기준 누적 봉사자 수는 33,854명에 이른다.

 

그러나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교육자원봉사센터의 학교와 봉사자 연결 실적이 저조하고, 지역별 교육자원봉사센터 간 연결 실적 격차가 최대 466명으로 차이가 컸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센터 간 교류로 센터 운영 방법, 센터장 또는 운영지원단의 역할 등을 공유하고 봉사자 활용 방안을 지원하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을 14일 안성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시작으로 다음 달 말일까지 실시한.

 

지난해에는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포천 교육자원봉사센터만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실시했다.

 

올해는 교육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운영지원단과 팀장, 담당자 등 4명의 컨설팅 위원을 구성해 현장 봉사자와의 소통과 참여를 통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해 24개 교육자원봉사센터를 지원한다.

 

도교육청 정수호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현장 맞춤형 교육자원봉사센터 컨설팅으로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센터 간 사례 나눔으로 교육자원봉사센터의 질적 성장을 이뤄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