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청년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새로운 청년정책 발굴에 있어 다양한 분야 청년들의 의견을 고려하기 위해 만 19세 ~ 39세 이하의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모든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기간은 오는 5월 17일까지이며 응모주제는 청년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분야(능력개발, 복지, 문화, 결혼, 출산 등)의 청년정책 또는 최근 대두되는 청년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만한 정책이라면 특정분야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응모방법은 신청서 서식에 맞게 작성하여 이메일(inu201394@korea.kr), 우편(김포시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 국민 생각함(www.epeople.go.kr)으로 접수 가능하며 심사방법은 1차 서류 심사(6월) 및 2차 발표 심사(8월)로 당선자에게는 상금(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25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황규만 일자리경제과장은 “최근 김포시 청년층 전입비율이 높아짐에 따라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이 시정에 반영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 일자리경제과(☎031-980-588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