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광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농촌체험관광 패키지 빰빰(Farm Farm)투어 홍보·활성화를 위한 『농촌체험 라이프 up 프로그램』을 5월 한 달간 운영한다.
농협중앙회김포시지부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협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침체된 농촌체험분야 신규사업 발굴 및 확대·도입으로 농촌체험 사업의 지속성 확보를 위해 진행된다.
김포시에서는 단순 개별농가 체험에서 벗어나 테마가 있는 패키지 코스 개발을 통한 농촌관광 기반 마련으로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6개코스 23개소를 선정해 빰빰(Farm Farm)투어를 운영하고 있다.
빰빰투어 농장에서 소규모 체험을 통해 참여자 개별 SNS 인증, 신청서를 작성·제출한 선착순 300명에게 관내 농산물 꾸러미 또는 체험농장들의 비대면 체험 키트를 지원한다.
이인숙 농업진흥과장은 “김포시민 모두가 우리 관내 농촌체험의 홍보대사가 되어 김포 농촌체험관광 활성화의 주역이 돼 주셨으면 좋겠다”며 “체험인증 때 필수단어 해시태그를 꼭 달아서 김포빰빰투어를 홍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농촌관광팀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