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운양동 자치계획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우리동의 삶의 질은 주민의 손으로 높여요」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4/16 [13:39]

운양동 자치계획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우리동의 삶의 질은 주민의 손으로 높여요」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1/04/16 [13:39]

 

 

 

운양동 주민자치회(회장 유석진)는 4월 15일 오전 10시, 운양동주민자치센터에서 자치계획단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주민자치위원과 더불어 주민 27명으로 구성된 자치계획단은 앞으로 운양동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지역 자원을 조사하고 주민의견 수렴 과정을 거쳐 자치계획을 수립하며 주민총회 개최까지 함께 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은 최경아 부회장의 사회로 자치계획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이어진 자치계획단 오리엔테이션은 김세연 지속?발전분과장의 진행으로 자기소개 및 마음열기 시간을 통해 앞으로 함께 활동하는데 마음을 모으는 시간을 가졌다.

 

유석진 주민자치회장은 “자치계획단과 함께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원하는 운양동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자치계획단 활동을 계기로 ‘주민자치회’에 많은 관심과 더불어, 2022년도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 참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두정호 운양동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이지만 자치계획단 모집 과정부터 14개 읍?면?동 중 가장 많은 인원이 모집되어 추첨을 할 만큼 그 열기가 뜨거웠다고 들었다. 그만큼 주민들이 진정 원하고 필요한 마을의제를 발굴하여 더욱 살기 좋은 운양동을 만드는데 힘써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운양동 자치계획단에는 이례적으로, 운양고 학생 6명으로 구성된 학생분과가 학업으로 인하여 4월 17일 토요일 오전 10시, 자치센터에서 별도의 발대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