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방공무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구·학습 조직 활성화 추진권역별 연수협의체 의견 교환, 14일부터 현장 의견 수렴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올해 지방공무원 역량 강화를 위해 ‘지역단위 지방공무원 연구ㆍ학습조직 활성화’를 추진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도내 25개 교육지원청별로 연구·학습조직을 구성해 ▲교육지원청 직무아카데미, ▲교육행정연구회, ▲교육행정실장 지역별 협의회를 운영했으나, 코로나19 감염 우려와 연수기획 전문성 부족 등으로 어려움이 있었다.
도교육청은 이를 개선해 올해는 교육지원청과 연수기관의 연계ㆍ협력을 강화해 3개 연수기관과 25개 교육지원청을 3개 그룹으로 나눠 총 52명의 권역별 연수협의체를 구성했다.
연수협의체에 소속된 연수기관은 교육지원청의 연수기획 구성, 강사양성 등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교육수요를 파악해 기초직무교육 등의 현장교육을 할 예정이다.
또 이달 14일부터 내달 10일까지 25개 교육지원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별 연구 학습조직의 운영 방안, 연구 학습조직 운영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선태 총무과장은 “지역단위 연구·학습조직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의 현장교육시스템 안착을 지원하는 등 지방공무원의 전문성을 신장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