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학교급식 관내 가공식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1/03/29 [18:54]

김포시, 학교급식 관내 가공식품 공급업체 공개 모집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1/03/29 [18:54]

김포시(시장 정하영)에서는 관내 업체를 대상으로 학교급식에 공급될 수 있는 우수 식품 제조·가공업체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개 모집은 학생들에게 우수한 국내산 식재료를 제공하는 학교급식 가공식품 차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김포시에 소재지를 두고 있고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하여 식품을 제조·가공하고 있는 업체 중 모집 대상 품목군에 해당하는 업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김포 지역 중·고등·특수학교를 대상으로 식재료를 공급해야 하기 때문에 「학교급식법 시행규칙」에 따른 ‘학교급식 식재료의 품질관리기준’에 적합한 품목을 생산·제조하는 업체만이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3월 29일부터 4월 30일까지이며 자격기준 및 제출서류 양식들은 김포시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류접수를 마친 다음에는 심사와 제안서 평가를 통해 적합한 업체가 선정된다. 선정된 업체는 생산품을 6월부터 김포 관내 중·고등·특수학교에 공급할 수 있다. 

 

이번 가공식품 업체 모집은 2022년 설립예정인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내 먹거리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이광희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김포는 도농복합도시인만큼 우수한 가공식품 공급에 있어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학교급식물류지원센터 설립과 연계하여 관내 생산품의 학교급식 공급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겠다”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