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사)김포통진애향회 장학금 수여식 및 총회 개최

서민구 기자 | 기사입력 2021/03/25 [16:24]

(사)김포통진애향회 장학금 수여식 및 총회 개최

서민구 기자 | 입력 : 2021/03/25 [16:24]

 

 

 

(사)김포통진애향회(회장 이국현)는 지난 23일 2021년도 애향장학생 장학금 수여식 및 총회를 개최했다.

 

통진읍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총회 및 수여식에서는 학생, 학부모를 비롯해 통진읍장, 유관단체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2021년도 애향장학생으로는 중학생 3명, 고등학생 9명, 대학생 11명, 예체능 1명으로 총 24명이 선정됐다.

 

이번 장학생 중에 간호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은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가던 중 김포통진애향회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열심히 공부하여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간호사로 성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사)김포통진애향회는 통진읍 애향장학회로써 약 30여년간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어려운 환경에서도 근면성실하고 모범적인 학생을 선발하여 지원해왔다. 뿐만 아니라 쌀 및 생필품비 등 생계비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며 읍 발전에 기여했으며 작년에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운영을 위해 사단법인으로 설립허가를 받았다.

 

이국현 회장은 “올해 선발된 장학생들이 앞으로 국가와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사)김포통진애향회도 작년 법인설립 허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 더욱 탄탄한 운영으로 읍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박영상 통진읍장은 “장학금 수여뿐 아니라 쌀, 생필품비, 의료비 등 통진읍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꾸준히 후원해주시는 김포통진애향회에 감사드리며 통진읍 장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