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은 지난 2월 25일 구래청년지원센터에서 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제2기 온라인 위촉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위촉식은 디지털 노마드 세대 흐름에 맞추어 ZOOM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위촉식으로 진행되어 30명의 네트워크 단원이 영상으로 한자리에 모였다.
위촉식은 총2부로 나눠 진행됐으며 1부에는 위촉장 수여 및 네트워크 활동사항과 김포시 주요 청년정책에 대한 설명, 2부에는 네트워크 분과구성 및 운영위원장, 분과장을 선출했다.
특히 운영위원장 후보로 나선 3명의 지원자에 대한 단원 전체투표 진행결과 지원자 2인의 동수 득표로 총 2번의 투표를 거친 열띤 분위기 속에 선출됐다.
2019년 제1기를 시작으로 제2기를 맞게된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는 다양한 직업의 지역 청년이 주체가 되어, 시의 각종 청년정책을 모리터링하는 한편, 청년과제를 발굴하고 시와 지역청년을 잇는 공식적인 소통창구 역할을 한다.
황규만 일자리경제과장은 “김포시 청년정책 네트워크 제2기 청년들의 목소리가 청년들이 살기 좋은 젊은 김포로의 변화를 청년들이 직접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며, 청년 여러분들이 발굴한 새로운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창의와 열정으로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