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김포문화재단, 2020년 생생문화재 사업언택트 시대, 집에서 관람하고 즐기는 덕포진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안상용)은 김포시가 주최하고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2020년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생생문화재 사업’의 일환으로 집에서 즐기는 덕포진 평화 체험 「포대 돈대 논~대!」를 진행한다.
언택트(Untact) 시대에 맞게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덕포진 평화 체험은 사적 제292호 덕포진 일대를 360도 VR영상으로 제작하여 가정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덕포진 유적 뿐만 아니라 덕포진 전시관과 인근에 있는 덕포진 교육박물관, 외할머니의 부엌 박물관 등도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VR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다.
VR영상 제작기념으로 덕포진 유적과 주변 박물관 방문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었다. VR영상 관람 후 덕포진 유적과 인근 박물관 중 한 곳을 직접 방문하고(입장료 개인부담), 인증사진과 후기를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방문한 박물관에서 체험 키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총 1,0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선착순으로 전달될 ‘덕포진 체험키트’는 덕포진 유적 역사·설화 관련 팝업북 만들기 1종과 종이인형 만들기 3종 등으로 구성되었다.
안상용 대표이사는 “가정에서, 또 현장에서 김포의 대표 유적인 덕포진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이번 체험 프로그램에 많은 시민들께서 참여하시어 가족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지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및 온라인콘텐츠팀 031-996-81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