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한강신도시 공원체육시설 1년차 종합개선사업 완료

이상엽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0/11/08 [23:50]

김포한강신도시 공원체육시설 1년차 종합개선사업 완료

이상엽 대표기자 | 입력 : 2020/11/08 [23:50]

 

 

 

김포시는 김포한강신도시에 조성된 소규모 공원체육시설에 대한 1년차 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는 김포한강신도시 공원에 조성된 소규모 체육시설 총 28개소 중 우선 정비가 필요한 21개소를 대상으로 3년에 걸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그 중에서도 노후된 시설에 대한 정비가 시급한 풍경공원 X-game장, 모담공원 배드민턴장 등 6개소를 1년차 사업대상지로 정해 우레탄 포장재 교체와 전반적인 시설물 정비를 완료했다.

 

풍경공원 X-game장과 모담공원 야외 체육시설은 인근 주민 이용률이 높고 정비에 대한 요구도가 높았던 시설로, 이번 사업으로 전반적인 정비가 완료돼 시민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솔터근린공원 X-game장, 은여울공원 농구장 등 다양한 공원체육시설을 정비해 시민들의 공원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유재령 공원관리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체육활동 등 다양한 공간 활용에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사업을 시작으로 2022년까지 연차별 예산 확보를 통해 남은 시설에 대한 종합개선사업을 마무리해 누구나 안전하게 체육활동이 가능한 공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