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데이터 기반을 논하다

도, 데이터센터 전문가 초청 온라인 포럼 개최

홍선기 | 기사입력 2020/09/18 [14:21]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데이터 기반을 논하다

도, 데이터센터 전문가 초청 온라인 포럼 개최
홍선기 | 입력 : 2020/09/18 [14:21]

경기도는 오는 21데이터 산업 및 데이터센터에 대한 이해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관계 공무원 대상 비대면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산업 성장과 함께 디지털 뉴딜의 핵심이 되는 데이터 산업 및 데이터 센터에 대한 이해를 위해 마련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나라 PC 영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데이터센터는 서버, 네트워크,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기 등을 제공하는 통합관리 시설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운영하기 위한 핵심 인프라를 말한다. 포럼에서는 서창원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유통기획팀장(데이터 산업동향 및 경제효과), 문승조 주식회사 카카오 데이터센터 파트장(데이터센터 운영 이해), 안재희 미래전파공학연구소 전파교육팀장(데이터센터 유해성 검증 등), 송준화 한국데이터센터연합회 전략기획팀장(데이터센터 현황 및 전망) 등 데이터센터 전문가들이 현장의 경험을 토대로 데이터산업과 데이터센터에 대한 이해와 전망을 제시할 예정이다.

 

지난 7일 체결된 카카오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 유치 협약에 따라 데이터센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도 경제실 소속 직원뿐만 아니라 카카오 데이터센터가 유치되는 안산시 공무원들도 참여할 수 있어 데이터센터에 대한 광범위한 이해와 공감을 나누게 될 전망이다.

 

특히 미래전파공학연구소에서 발표하게 될 데이터센터 유해성 검증은 네이버 데이터센터 과 관련한 유해성 연구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고 있어 앞으로 경기도가 유치하게 될 데이터 센터와 관련해 주민 공감대 형성에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포럼을 주관한 류광열 도 경제실장은 코로나19는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경제로의 이행을 재촉하고 있으며 그만큼 데이터센터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다이번 교육은 공무원들이 데이터산업과 데이터센터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이해해 데이터 관련 정책을 수립하고 수행하는 데 좋은 바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