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시, ‘산업정책 종합우수’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주진경 | 기사입력 2010/07/26 [14:09]

김포시, ‘산업정책 종합우수’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주진경 | 입력 : 2010/07/26 [14:09]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산업정책 종합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기관 표창은 광역과 기초 구분 없이 전국에서 산업정책을 가장 훌륭히 이행하는 5개 지방자치단체만 시상하는 권위 있는 제도이다.


  지경부는 수상기관을 선정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1차 서면 접수를 시작으로 금년 5월에 2차로 동영상과 프레젠테이션을 심사했다. 이어 6월까지 현지 실사를 하는 등 약 7개월 동안 산업정책 전 분야에 걸쳐 꼼꼼히 따진 후 수상기관을 선정했다.


  김포시가 선정된 주요 요인으로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사업, 김포골드밸리 운영과 저탄소 녹색성장, 산학관민 협업체계 구축 등에 있어 첨단과 녹색성장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제도와 실행계획 등이 고루 반영된 것이 인정되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박현진 기획감사담당관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첨단산업 육성과 지원, 그리고 김포의 특화전략 분야인 영상, 항공, 첨단의료 산업 등에 예산을 집중할 방침”이라며 “이번 평가를 바탕으로 다음 세대가 더 행복해 질수 있는 지속가능한 창조도시 김포를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8월 25일 오후 2시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