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11일부터 25일까지 시민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최근 미세먼지가 사회적 재난으로 규정되고 해마다 미세먼지로 인해 국가적으로 비상저감 조치 발령 등의 환경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김포시 미세먼지 종합대책에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하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주제는 김포시 특성에 맞는 미세먼지 저감, 생활 속 미세먼지 줄이기, 미세먼지 피해 예방 또는 홍보 등 미세먼지 저감과 관련된 아이디어이며, 오는 25일까지 이메일,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2월 중 홈페이지를 통해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선정자(6명)에게는 100만 원 ~ 5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표창수여와 함께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양식 등은 김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포시 환경과(031-980-2254)로 문의하면 된다.
권현 환경과장은 “시민의 건강과 일상을 위협하는 미세먼지를 사회전체가 함께 해결해야 하고 이를 위해 시민의 의견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며, “이번 공모를 통해 미세먼지에 대한 시민의 관심도 향상과 더불어 우수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반영해 미세먼지 저감과 시민의 건강 보호에 역점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