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7일 김포시 평생학습센터 1층 전시실에서 지역사회의 든든한 버팀목인 청년층을 위한 ‘찾아가는 청년학교’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청년정책 기본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조은주 전국청년정책네트워크 운영위원이 강의를 진행했으며, 김포시 청년정책네트워크 단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이 참여하는 정책에 대해 열띤 강연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진행한 조은주 위원은 최근 한 지자체에서 청년정책업무를 담당하며 경제, 주거, 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청년정책 수립, 청년조례를 제정하는 등 전국 청년들의 삶의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는 청년 활동가이다.
이 날 강의는 크게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환경 분석’, ‘청년문제해결 방법론’ 및 ‘효과적 문제해결을 위한 정책 우수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당사자인 ‘청년’이 자신들을 위한 지역의 ‘청년정책’의 기본적인 개념과 수립 과정 등 정책형성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갖춰어야 할 기본적인 지식을 함양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특히, 타 지역의 청년 거버넌스 구성과 실제 성과 사례를 공유하며 김포시 청년이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김포시는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추진하고자 청년들에게 그 과정과 내용을 이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김포시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청년층의 행복한 생활기반 구성을 위한 청년정책 사업을 발굴해 추진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전체 뉴스 주간베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