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수업전문성 신장’연수

교사들의 수업 개선을 위한 연수 참여 열기 대단

주진경 | 기사입력 2010/05/25 [23:41]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수업전문성 신장’연수

교사들의 수업 개선을 위한 연수 참여 열기 대단
주진경 | 입력 : 2010/05/25 [23:41]
 

 경기도김포교육청은 2010. 5. 25(화)~5. 26(수) 14:00~18:00 김포 신양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수-학습방법 개선을 위한 수업전문성 신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연수는 ‘질 높은 교육은 좋은 수업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좋은 수업은 교사의 수업 능력 향상 능력과 교실 수업 개선 의지에 달려 있다’는 명제 하에 학교 현장 교사의 수업 능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기획한 것이다. 연수 내용은 질 높은 수업을 위한 좋은 수업의 의미 및 조건, 수업우수교사 인증제 실천사례 작성 방법, 수업우수교사의 전문적 소양과 교수-학습 전략 습득에 중점을 두어 실시하였다.


 강사는 교수-학습 방법 개선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수년간 직접 현장을 돌며 연구에 참여해 온 임용담 경기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과 수업우수교사 인증제를 기초부터 설계하여 지금까지 자리 잡는데 초석을 다진 최기옥 수원 화홍초 교감이며, 이전의 수업실기대회나 연구대회에서 경험과 실적이 풍부한 우수한 교사들의 사례를 예를 들어가며 구체적으로 제시하여 연수가 실질적이고 실천 중심의 내용으로 이루어졌다는 평을 받았다.

   

 김용국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교육의 꽃은 교사이며, 교사의 생명은 수업'이라고 말하면서 "이런 연수는 모든 교사에게 꼭 필요한 연수이며, 이 자리에 참여한 것 자체가 선생님들은 이미 수업 전문가의 대열에 들어선 것이다."라고 하면서 연수에 참여한 선생님들의 열정과 노고를 격려하였다.


 관내 초등학교가 가장 바쁜 시기이고 또한 연수시간이 퇴근 후부터 저녁까지 이루어짐에도 불구하고 좋은 수업을 하기 위해 300여명의 초등 교사가 참여한 것은 좋은 수업에 대한 교사들의 열의와 관심이 얼마나 뜨거운지를 알 수 있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신양초 서순애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수업에 관한 전문적 소양 뿐 만 아니라 좋은 수업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습득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 지역교육청이 오늘의 이런 연수와 같이 학교와 일선 교사를 돕는 지원행정을 최우선으로 펼쳐주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