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김포새일센터‘일자리 협력망’회의 개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교육생들을 위한

강주완 | 기사입력 2019/08/01 [16:25]

김포새일센터‘일자리 협력망’회의 개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교육생들을 위한
강주완 | 입력 : 2019/08/01 [16:25]

 

 

김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김포새일센터)는 지난달 31일, 김포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직업 교육 훈련생들의 효율적인 취업 방안을 논의하고자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 특화 사업으로 고숙련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한 「유통 패션마스터 양성과정」은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패션 아울렛 등 대규모 패션 업계 입점과 유통물류단지 조성에 따른 구인수요에 대응하고자 개설한 지역특화과정이다.

 

 

 

이날 회의는 교육 훈련생들이 효과적으로 샵 매니저, 판매 직종의 취업처에 안착할 수 있도록 김포장기패션로데오협동조합, 롯데마트 김포한강점, 마담포라 북변점, (사)한국직업연구진흥원 등 관련 업체 관계자와 교육 강사 등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업 연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회의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패션, 유통 판매직은 경력단절을 겪은 여성들이 쉽게 접근하기 쉬운 직종 중 하나이지만 업무 강도도 높고 전문성을 요하는 직업이기도 하다.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도전하라”고 조언했다.

 

 

 

김포새일센터의 일자리 협력망은 직종별 교육기관 및 단체, 취업 알선기관, 기업체 인사 담당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교육생들의 취업을 위해 지속적인 협조체제를 이루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