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양촌읍, 업무협약 기관 및 협력단체 간담회

민간과 협력할 때 상생하는 복지!

강주완 | 기사입력 2019/07/05 [14:27]

양촌읍, 업무협약 기관 및 협력단체 간담회

민간과 협력할 때 상생하는 복지!
강주완 | 입력 : 2019/07/05 [14:27]

 

 

 

양촌읍행정복지센터(읍장 박정우)와 양촌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덕회)는 지난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17개 기관 및 협력봉사단체 27명과 함께 효율적인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연계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그간 협약기관 및 협력단체에서 양촌읍 복지사업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준 것에 대해 격려하고 앞으로도 조직적인 결속력을 보여줄 것을 서로 다짐하는 등 민·관의 자유로운 의견이 교류됐다.

 

박정우 양촌읍장은 “복지는 민간의 적극적 협력이 없으면 추진에 많은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는 체계인데 양촌읍은 많은 기관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고 있어 체감복지 증진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인사를 전했다.

 

진솔기획 김병근 대표는 “민간에서도 나름 시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므로 행정기관에서 연계·협력자로 인정하는 열린 마인드가 필요한데 양촌읍에서는 함께 적극 고민해주고 있어 앞으로는 서로 상생하며 좋은 길을 걸을 것 같다”며 지속적 참여 의사를 밝혔다.

 

양촌읍 협력기관 등에서는 다수의 의료지원과 후원금·품 지원, 복지서비스 지원,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참여 등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어 ‘2019년 체감복지 증진의 해’를 선언한 양촌읍의 지역복지에 큰 힘이 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