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복지센타 3층 복도 장기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동익)는 청사 내 3층 공간에 주민이 편하게 누리는 내 집 앞 갤러리를 표방하는 “내 집 앞 작은 갤러리”를 장기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병철) 주관으로 지난 2016년부터 4년째 꾸준히 전시를 하고 있다.
“내 집 앞 작은 갤러리”는 장기동 행정복지센터 3층 복도 공간을 리모델링해 지역 주민 및 아마추어 작가 등의 예술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으로, 지역 작가들의 전시뿐 아니라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및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등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하는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 3월 김학모 작가의 사진전을 개최했고, 5월과 6월은 우리병원 이웃사랑 그림대회에서 수상한 관내 초등학생 작품이 전시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내 집 앞 작은 갤러리”는 10월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작품 전시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장기동 주민자치센터(031-998-4597)로 문의하면 된다.
김병철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 주민들이 함께하는 생활 속 작품을 다양하게 전시할 계획이며, 지역 주민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박동익 장기동장은 “내 집 앞 작은 갤러리를 통해 장기동 주민들이 소소하지만 작은 행복(소확행)을 느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김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