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김포

상반기 김포청년 채용디딤돌 참여청년 워크숍 개최

확 비우고 꽉 채우는 힐링데이

강주완 | 기사입력 2019/04/23 [14:42]

상반기 김포청년 채용디딤돌 참여청년 워크숍 개최

확 비우고 꽉 채우는 힐링데이
강주완 | 입력 : 2019/04/23 [14:42]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19일,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의 참여 청년을 대상으로 파주 헤이리마을에서 2019년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포청년 채용디딤돌사업’은 2018년부터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1유형)」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관내 강소기업과 사회적경제기업에 취업연계해 청년에게는 정규직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50여명의 청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확 비우고 꽉 채우는 힐링데이”이라는 주제로, 노래하는 강코치의 나만의 목소리 찾기,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임정로드, 포토테라피스트 백승휴와 함께 나만의 인생 샷 찍기 등 평소 업무에 지친 참여자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이날 워크숍은 참여청년 간 직장생활의 노하우와 애로사항을 공유하는 등 네트워크 형성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워크숍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 “소통의 기회가 됐고, 오랜만에 야외로 나와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었다”는 등 대체로 긍정적인 의견이었다.
 
심상연 일자리경제과장은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자리를 마련해 참여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역청년들이 사회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갖고 장기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시에서 든든하게 뒷받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미분류 많이 본 기사